“대학진학 목표로 최선 다할 것”

광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지난 8월 실시한 ‘2019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중학교 과정 5명, 고등학교 과정 총 30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고졸검정고시에 합격한 용 모군은 “합격을 해 기쁘다. 학교를 다니는 청소년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활용해 수능준비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대학진학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또한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은 8월 30일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 설명회에 참석해 1:1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제공받았다.

설명회에 참석한 이 모군은 “대학입시 설명회를 통해 대학진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알게 되어, 대학진학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꿈드림센터는 전라남도교육청의 지원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2020 검정고시대비반 수업과 진로진학활동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꿈드림센터는 다년 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검정고시대비반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업 후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밥상머리교육을 통해 안전한 점심식사 제공 및 예절과 인성지도에 힘쓰고 있다.

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광양시가 주관하고 광양YMCA가 위탁 운영해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꿈드림센터는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061-795-7953/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