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종합복지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토요체험활동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21일 순천 라이프태권스쿨과 연계해 1일 태권도 체험을 진행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대상 학생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문화 이해와 다양한 체험을 통한 학습을 목적으로 월 1회 토요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태권도 체험활동에서는 예의, 염치, 인내, 극기, 백절불굴의 5대 정신을 학습하고, 태권도 동작들을 몸으로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태권도 외에도 음악줄넘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15살, 남)은 “예전부터 태권도를 배우고 싶었지만, 여러 사정이 있어서 배우지를 못했는데, 이번에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 다른 학생(16살, 여)은 “그동안 눈으로만 봐왔던 태권도 자세 하나하나에 어떤 의미가 담겨져 있는지를 이해하고, 그 동작들을 직접 체험해보니 흥미로웠고, 더 배우고 싶다”며 태권도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규자 담당자는 “평상시 신체활동에 소극적이었던 학생들도 태권도 체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마련해 학생들이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꿈과 소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초등(4학년~6학년), 중등(1학년~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참여 청소년을 연중 모집하고 있다. 장애아동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우선 접수 받으며, 참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다양한 체험 활동, 캠프, 방과후 생활관리, 전액을 무료(교재비별도)로 이용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61-761-4438)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