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련기술 장려 모범 사업체’,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주)피엠에스(대표이사 최경식)가 ‘숙련기술 장려 모범 사업체 인증’과 ‘인적자원개발(Best HRD)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피엠에스는 지난 2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직업 능력의 달’에서 ‘숙련기술 장려 모범 사업체 인증’을 득한데 이어 지난 25일 교육부,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쳐기업부가 공동 주최하고 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행사’에서 ‘인적자원개발(Best HRD)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피엠에스는 지난 2009년도에 설립된 기계정비 전문회사로 채용·승진 우대와 핵심성과지표(KPI) 실적에 대한 보상 등 숙련기술인을 위한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 복리후생 제도 운영을 통해 2개 부문, 13개 항목, 32개 지표에 대한 심사과정을 거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숙련기술 장려 모범사업체’와 ‘인적자원개발(Best HRD) 제도는 능력중심의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근로자가 학습을 통해 개인의 능력을 높이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에게 정부가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우수기관 인증으로 (주)피엠에스는 기관의 대외적 이미지 향상과 역량 있는 인재 채용 등을 위해 3년간 ‘숙련기술장려 모범사업체’,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마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됐다.

최경식 대표는 “㈜피엠에스는 채용·승진 우대 및 핵심성과지표(KPI) 실적에 대한 보상 등 숙련기술인을 위한 인사와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꾸준히 실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능력개발훈련, 제안 활동 포상 및 사내 경진대회 등을 운영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