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사례관리사 관계자들께 감사의 뜻 전해

“한없이 감사한 마음을 품고 있지만 가슴에서 세치 혀로 옮겨지는 게 쑥스럽고 죄송스런 마음에 감사 표현도 제대로 하지 못한 우매한 제가 광양시를 통해 배려 받고, 사례관리사분들로 인해 용기와 따뜻한 가슴을 간직하게 된 것을 제 주위로 눈을 돌려 감사함을 갚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광양시는 지난달 27일 정현복 시장에게 사례관리대상자가 손으로 정성스럽게 쓴 감사편지가 배달돼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편지를 보낸 주인공(광영동 거주, 50대)은 10여 년전 광양시로 홀로 전입해 일용직으로 근근히 생계를 이어가던 중 최근 건강마저 악화돼 일을 그만둘 수밖에 없었으며, 소득이 없어 병원치료도 받을 수 없는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었다.

이에 시는 수시로 방문과 상담을 통해 주민등록 재등록부터 경제적(생계비, 의료비), 생필품 지원해 대상자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도왔다.

편지를 보낸 대상자는 “경계적 어려움으로 심한 우울증을 겪으며 극단적인 행동까지 생각하던 차에 삶의 기쁨과 희망을 준 광양시에 깊은 고마움을 전한다”며 “정현복 시장을 비롯한 통합사례관리사(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팀,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표했다

박양균 주민생활지원과장은 “복지서비스 지원은 당연하게 해야 하는 일이지만, 편지로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직원들의 노고를 알아주고 격려해 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어려운 상황을 세세히 살피고 지원을 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합사례관리’는 복합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에게 개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 등)를 연계·제공하는 사업으로, 보건복지 콜센터(129) 또는 시청 주민생활지원과 및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의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