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지원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운영법인광양 YMCA, 이하 문화센터)는 매년 광양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하고 있으며, 동아리 활동으로 청소년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하고 있다.

현재 문화센터에는 댄스, 보컬, 밴드 등 공연 동아리와 과학, 봉사, 요리, 의상 등의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동아리가 소속돼 있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활동의 폭을 넓혀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공연 동아리 청소년들이 ‘청소년 션샤인 버스킹’을 준비해 더운 여름날 사랑병원 뒤 23호 광장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또한, 비공연 동아리는 지역주민들과 청소년들의 재능을 나누고자 ‘청소년동아리 특별한 일일특강’을 준비해 지역 내 거주하는 초등청소년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물할 수 있었다.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하는 청소년은 “문화센터에 소속돼 동아리의 특성을 살려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며, 지역주민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다음에도 많이 준비해서 활동을 진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청소년동아리특별한 일일특강에 참여한 초등청소년은 ‘언니 오빠들과 함께 재밌는 특강을 체험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친절하게 알려줘서 너무 고마웠다’고 전했다.

한편, 문화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활동을 지원하고자 매년 청소년 동아리 모집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794-22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