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아카데미 리틀PM 발표식 및 수료식 진행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YMCA운영 이하 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이하 나라찬)은 지난 12일 문화센터 다목적실에 발표식 및 수료식을 진행했다.

리틀PM은 청소년을 위한 체계적인 사업관리 교육부재, 사회활동에서 소통의 중요성 인식부족이라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재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고령화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 지도자 육성을 위해 추진됐다. 또 청소년들의 미래 시대의 삶을 이해하고 나의 꿈, 진로 방향을 결정하고 자기 주도적 성과 도출 능력 확보, 발표능력 향상 및 리더 역량을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나라찬은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한 달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맛있는 레모네이드 프로젝트’를 주제로 잡았다. 나라찬 친구들은 ∆프로젝트 헌장 작성하기 ∆이해관계자 식별 ∆WBS 작성하기 ∆일정개발 ∆원가산정&예산 책정&리스크 식별 ∆프로젝트 종료하기 ∆소감문 작성 등 매 시간 꾸준히 배워 나가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직접 레몬청도 담그고, 레몬에이드를 중마동 23호 광장에서 팔기도 했다.

나라찬 죠안 친구는 “벌써 리틀pm 마지막 시간이라는 게 실감이 나지 않아요. 처음에 배울 때는 ‘리틀pm’이 무슨 말인지 이해도 못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이제는 조금이나마 알거 같아요”라고 말했다.
이은서 친구는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레몬청을 직접 만들어 보고, 사람들 앞에서 홍보하며 레몬에이드를 만들어서 팔았던 것”이라며 “상을 못 받은 게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거 같아요”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은 저소득층·한 부모 가정·다문화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학습, 상담 등의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창의융합인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한편 2020년 신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2020년 기준 초등학교 4, 5, 6학년)을 모집 중에 있다. 모집 관련 사항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