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장판 교체, 도배 봉사, 청소 등 이웃사랑 실천

포스코 광양제철소 도배봉사단(단장 안동규)은 지난 14일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탁행지)의 요청에 따라 중마동 소재 저소득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했다.

서비스 대상은 중마동에서 모니터링을 통해 사례관리를 해오던 저소득 및 한부모 가구로, 이날 봉사단원들이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스스로 해결이 어려운 가구에 도배와 장판 교체, 청소 등을 실시했다.

이날 지원받은 저소득 가구 장 모 씨는 기초수급 세대로 남편의 일용 근로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올해 초 교통사고로 남편이 근로를 못하는 상황에 놓여있다.

또한 한부모 가구인 정 씨는 자녀가 호흡기 질환으로 인해 쾌적한 환경이 필요한 상태였다.

안동규 단장은 “그동안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를 많이 해왔지만 이번 가구처럼 주거환경 개선이 절실한 집은 처음이었다”며 “일이 힘든 만큼 보람도 컸으며, 앞으로도 여건이 되는 한 자원봉사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봉열 중마동장은 “가정이 어려운 우리 지역 취약계층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를 해주신 포스코 광양제철소 봉사단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꼭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맞춤형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