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 연주·노래·춤 등 공연과 작품 전시로 풍성한 볼거리 제공

‘2019 여성문화대학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가 오는 15일 광양읍 여성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여성문화대학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열심히 배우고 익힌 솜씨를 시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모듬북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풍물·기타 등의 악기 연주와 한국무용, 댄스스포츠 등의 춤과 함께 가곡·합창 노래가 어우러진 풍성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 지난해 여성문화대학 수강생 작품발표 및 전시회

특히 이번 발표회에서 첫 공연을 하게 되는 동화구연은 글자가 아닌 목소리로 이야기를 전달해 생동감 있는 동화를 들려줌으로써 동심의 세계로 안내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수채화, 한국화, 문인화 등의 그림과 옷·홈패션·도자기 등 다양한 생활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을 전시해 수강생들에게는 실력배양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시민들에겐 여성문화대학 프로그램을 홍보할 기회를 갖게 된다.

김성수 교육보육과장은 “여성문화대학 수강생들이 시민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이 오셔서 다채로운 공연과 작품 전시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문화대학은 자기개발 및 취·창업 교육으로 43개의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남성요리교실, 커피바리스타, 동화구연지도사 등 신규강좌를 개설하여 시민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