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진대회 통해 폐건전지 5톤 수거, 환경보호 성과

2019년 폐건전지모으기 경진대회에서 광양제철남초등학교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광양시와 (사)전남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가 공동 주관 주최한 폐건전지모으기 경진대회 시상식이 지난 8일 광양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폐건전지 모으기사업에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역 내 7개 학교 학생과 담당교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서 광양제철남초가 최우수상을 수상해 상장과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졌다. 우수상은 광양중학교, 광양마동초등학교, 광양중동중학교에게 돌아갔고 장려상은 광양칠성초등학교와 광양마동중학교, 광양백운초등학교가 각각 차지했다.


박병관 광양시기후환경네트워크 운영위원장은 이날 “해마다 펼쳐오고 있는 작은 행사지만 버려지는 폐건전지는 특정 폐기물 보다 인체에 위해한 물질이어서 이번 경진대회는 결코 작지 않은 의미를 가진 행사”라며 “폐건전지 모으기 활동에 적극 전개해 준 학교와 학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사실 이 같은 경진대회를 하지 않으면 광양지역에서만 연간 수 톤이 버려지게 될 것”이라며 “(경진대회)처음 시작할 때 3톤 정도 수거량을 보였으나 경진대회 이후 꾸준히 늘어 현재 5톤 가량이 수거되고 있다. 이는 고무적인 현상”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