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체험활동 등을 통한 음주 폐해 경각심 고취

광양시보건소는 지난 18일 봉강면 예비군훈련장에서 7391부대 제4대대 군부대장병 50여 명을 대상으로 음주폐해 예방을 위한 절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 사회생인 장병들에게 잘못된 음주로 인한 신체적, 사회적 폐해 등을 알리고 생활 속 절주실천 수칙 준수로 건전한 음주문화를 만들어나가고자 마련했다.

알코올 의존도 자가진단테스트를 통해 개인별 알코올 의존정도를 알아보고 가상음주고글 착용 후 컵 쌓기 게임을 통해 음주운전의 경각심을 깨워주고, 알코올 분해 유전자 테스트 패치 부착으로 알코올의 분해 능력을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2018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르면 광양시 월간 음주율은 60.9%로 전년대비 0.2%p 증가하였고, 전남 대비 9.6%p 높고 전국대비 4.9% 높게 나타났다.

한편, 시는 부진지표 개선을 위해 생애주기별 음주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청소년과 직장인을 위해 희망하는 학교와 산업장에 이동건강클리닉 및 건강생활실천 부스를 운영해 올바른 음주환경 조성에 노력해 오고 있다.

정선주 건강증진과장은 “술은 각종 암을 일으키는 1급 발알물질로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사고·폭력·범죄 등의 사회적 문제를 유발할 수 있기에 올바른 음주문화를 조성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절주교육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시민건강증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