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뉴딜 300 사업·광양항 배후단지 확대 요구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세풍산단 등 광양항 인근 일반산업단지를 항만 배후단지로 전환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했다.

김 지사는 지난 14일 고부가가치 품종 양식기술 성공 현장 방문 목적으로 목포를 찾은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에게 어촌뉴딜 300 사업 확대 등 시급하고 긴요한 해양수산 분야 지역 현안을 건의했다.이날 건의한 내용은 △광양항 항만 배후단지 확대 지정 △어촌뉴딜 300 사업 확대 △어업 재해복구비 단가 현실화 △보성 율포 해양레저관광 거점 공모사업 선정 △2020년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조성 공모사업 선정 등 5건이다.김 지사는 이날 “현재 광양항 배후단지는 내년 이후 모두 소진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광양항 인근 세풍산단 등 일반산업단지를 항만 배후단지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며 “이를 통해 기업을 유치하고 물동량 증대와 일자리 창출이 이뤄지도록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성장 잠재력은 풍부하나 오지에 위치해 있어 개발 여력이 부족한 어촌지역의 현대화를 위해 어촌뉴딜 300 사업 규모를 대폭 확대해야 한다”며 “또한 어업 재해 시 낮은 지원단가와 일괄적 지원 기준으로 피해 복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민을 위해 복구비를 현실화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 더해 “전남은 대한민국 수산업의 중심지로 가장 많은 섬과 해양자원을 가지고 있어 국가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성장 기반 마련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정부 및 국회 차원의 건의활동을 통해 해양수산 분야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