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명, 12일까지 광양읍사무소 총무팀으로 방문접수

광양읍은 오는12일까지 제2기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2020년 1월 1일부터 2년간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헌신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광양읍 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거주하는 필수자격 이외에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수강하거나 이용한 사람,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자치센터 운영의 전문지식을 갖춘 사람, 교육․문화․예술 등에 관심이 있고 사회적 덕망을 갖춘 사람, 주민자치위원으로 적극 봉사하고 싶은 사람 중 하나라도 충족되면 누구나 가능하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자치센터의 시설 등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 주민의 문화․복지․편익 증진에 관한 사항, 주민의 자치활동 강화에 관한 사항, 지역공동체 형성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며, 주민이 스스로 보다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후보등록은 12월 12일까지 광양읍사무소 총무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17일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위원을 선정한 후 18일까지 위촉 여부를 개별통보 및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접수서류는 광양읍 주민자치위원 신청(추천)서, 이력서, 개인정보 제공동의서이며, 광양읍 주민센터 총무팀에 비치되어있고 시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 받기도 가능하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주민자치센터가 없는 상황에서도 주민자치 프로그램 활성화 및 지역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제1기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주민을 위해 직접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며, 지역발전을 위한 능력과 열의를 갖춘 참신한 사람들이 제2기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으로 많이 참여해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