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2020 나눔캠페인 사랑의 행복 온도탑’ 제막식에서 최초 후원금 전달자 선정…장학금 2천만원 전달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지난달 27일 여수시청 광장에서 열린 ‘희망 2020 나눔캠페인 사랑의 행복 온도탑 제막식’에서 전남지역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를 위한 장학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제막식을 시작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추운 겨울 따듯한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남 도민 대상 모금운동이 전개된다.

특히 이날 제막식에서 공사 최연철 부사장(경영본부장)이 최초 후원금 전달자로 선정돼 그 의미를 더했다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공사는 이번 장학금 전달을 계기로 지역 인재양성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공사는 올해 임직원 모두가 지역사회와 나누고 돕고 함께 하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지자체, 민간기업 협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으며 지역사회 나눔·후원 활동에도 동참해 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최연철 부사장은 “앞으로도 공기업의 나눔경영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 실현에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4일 광양지역 사각지대에 있는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과 조순가정 자녀 5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