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일반인, 대학생, 예비·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포스코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초기 창업자, 벤처기업의 창업 성공을 돕기 위한 '창업아카데미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제4회 창업아카데미 교육’은 오는 12월 14일 하루 일정으로 진행되며, △창업 마인드 셋(Mind-set) △창업 자금 마련을 위한 정부지원 정보 △정부지원 사업 선정전략 △전남지역 창업지원기관 소개 등 창업을 준비하는 일반인, 대학생, 예비·초기 창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창업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특허 관련 교육도 준비되어 있다. 특허를 이용한 창업 아이템 지식재산권 취득 방법, 특허 취득 방법, 지식재산 보호 방법에 대해 전남지식재산센터의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에는 창업자들과 전문 창업 멘토 4명과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창업자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창업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또한, 교육 종료 이후 멘토와 교육생 간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을 운영해 창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과정 신청은 이메일(fcphanyang@posco.com)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061-790-1752, 1753)로 문의하면 된다.

포스코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는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광양지역 벤처밸리 플랫폼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벤처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