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학교, 학교-마을 공동 프로젝트 운영 등 공모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지난 6일 마을학교 운영자, 학부모, 마을활동가를 대상으로 광양시 사라실예술촌에서 2020년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마을학교는 마을속 배움터를 조성해 아이들에게 삶 속에서 앎을 실천하는 교육경험을 제공하고 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이 지역사회 연계 체험활동, 대안적 교육활동 및 돌봄 등으로 아이들을 민주 시민으로 성장시키는 학교를 말한다.

공모기간은 12월 9일부터 16일까지이며 지원예산은 5백만원~1500만원 이하로 심사 후 차등지급할 예정이며 선정 대상수는 7기관이다.

공모신청 자격은 정관, 사업자등록증 등에 마을학교 관련 사업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광양내에 소재지를 둔 (비)영리 법인 및 (비)영리 민간단체(기관), 사회적 경제 조직중 교육관련 사업적기업이나 사회적 협동조합이 참여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광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광양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학교혁신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광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광양교육지원청 학교혁신팀(760-33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정자 교육장은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의 확대를 통해 마을과 학교가 함께 연계되는 혁신교육의 외연확대 및 내실화를 기하며, 마을 속 배움터 조성으로 아이들이 삶속에서 앎을 실천하는 교육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행복한 삶을 찾는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