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7일까지 접수, 미리 경험해보는 사회생활로 진로탐색

광양시가 내년 1월 7일까지 일·경험 제공을 위한 청년 행정인턴 35명을 모집한다.

청년 행정인턴 사업은 지역 내 거주 대학생에게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공직, 사회생활 경험 및 지역에 대한 애착심과 봉사심을 함양시키고, 진로탐색 기회와 행정에 대한 이해도 증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행정인턴 모집을 위한 각 부서별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1월 7일까지 신청서를 접수받아 전자 공개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하며, 2020년 1월 13일부터 각 부서에서 행정경험을 쌓게 할 계획이다.

자격요건은 지역 내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대학생으로 휴학 중인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의 소재지는 지역 내·외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이력서, 개인정보동의서, 주민등록등본, 재학(휴학)증명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광양시청 전략정책담당관실로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이 된 행정인턴들은 1월 13일부터 2월 7일까지 4주간 각 부서에서 근무하고 주휴수당을 포함한 임금을 받게 된다.

임채기 전략정책담당관은 “광양시 청년들이 행정인턴 경험을 통해 구직역량을 강화하고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정책 사업을 통해 청년 활동교류 네트워크 형성, 일자리 등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일·경험 제공을 위한 청년 행정인턴 모집’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전략정책담당관 청년정책팀(061-797-19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