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 지원기업 18년 대비 매출 및 고용 증가

광양시는 지난 17일 락희호텔에서 전남테크노파크와 함께 ‘2019년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기술사업화(R&BD) 기업지원 사업’은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중소기업을 광양 지역의 대표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시제품 제작지원, 공정개선 지원 등 7개 ‘기술지원 프로그램’과 컨설팅지원 등 3개 ‘사업화지원 프로그램’ 등 총 10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행사에는 주관기관인 전남테크노파크 신소재기술산업화지원센터와 수혜기업 대표, 시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사업추진 성과보고 및 수혜기업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주)씨포아이티 김주희 대표의 '2020년 정부 R&D 전략수립' 특강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 성과 발표결과 기술 고도화와 사업화, 판로개척, 매출 및 고용창출 등 지표에서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참여희망 업체 50개사 중 총 24개사 선정 지원을 통해 18년 대비 매출은 18% 증가한 191억 원을 달성하고 신규 고용도 33명 창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보였다.

이재윤 지역경제과장은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으로 기업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지역 기업의 역량 강화와 다양한 우수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에도 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사업설명회 개최 등 기술력과 사업성이 우수한 유망 중소기업 모집에 나설 예정이다.

기술사업화 지원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광양시 지역경제과 기업지원팀(061-797-3122)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