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아카데미 에버랜드로 토요체험활동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YMCA운영 이하 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이하 나라찬)은 지난 14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로 졸업여행 겸 토요체험활동을 다녀왔다.

에버랜드는 다채로운 축제와 어트랙션, 동물원과 식물원으로 구성된 글로벌 테마파크다. 5개의 테마존과 계절마다 모습을 달리하는 다양한 축제, 특색 있는 퍼레이드, 파크 곳곳에서 펼쳐지는 크고 작은 다양한 무대공연을 통해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나라찬 친구들은 삼삼오오 친구들과 조를 정해 서로의 의견을 듣고 수렴해 코스를 정해서 체험했다. 놀이기구를 좋아하는 친구들은 △T익스프레스 △콜럼버스 대탐험 △허리케인 △범퍼카 등을 타며 어트랙션 활동을 즐겼다. 다른 조는 △사파리 월드 △판다월드 △타이거밸리 등 동물원을 구경하거나 △로맨틱 타워트리 △이솝 우산길 등에서 사진을 찍으며 친구들과 기억에 남는 추억을 남겼다.

나라찬 박서영 친구는 “졸업여행을 에버랜드로 와서 좋아요. 친구들이랑 머리띠도 같이 하고 놀이기구도 타고 사진도 많이 찍으면서 즐거운 추억을 많이 남겼어요”라고 했으며, 김예승 친구는 “에버랜드에 왔는데, 추워서 그런지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았어요. 그래서 놀이기구를 많이 탈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은 저소득층 · 한 부모 가정 · 다문화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학습, 상담 등의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창의융합인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한편 2020년 신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2020년 기준 초등학교 4, 5, 6학년)을 모집 중에 있다. 모집 관련 사항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