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 수료식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YMCA운영 이하 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이하 나라찬)은 지난 20일 나라찬 활동의 마무리 수료식을 진행했다.

‘나라찬’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전문체험 활동, 생활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1년간 함께 하면서 많은 경험을 하고 추억을 남겼다.

이날 수료식은 청소년들의 댄스공연으로 시작 됐다. 마지막을 기억에 남기고 싶어 청소년들이 직접 짧은 시간이지만 댄스 연습을 해 온 것을 발표했다. 이어 △수료식 영상 △김세영 센터장 & 지원협의회 부위원정 인사말 △우수청소년 시상 △수료증 전달 △선생님께 쓰는 편지 △송사 & 답사 △LED 전등 만들기를 진행됐다. 마무리는 나라찬 대표 인사 “사랑합니다”로 끝맺음을 했다.

나라찬 박가현 친구는 “벌써 나라찬을 수료를 해야 된다는 게 실감이 나지 않아요. 그래도 나라찬을 다니면서 친구들과도 선생님들과도 즐거운 추억을 많이 남겼어요. 나중에 커서도 생각 날거 같아요”라고 했다.

담당 지도자는 “아이들이 올해를 잘 마무리 하고 수료식까지 온 게 참 대견스럽다. 계속 다니는 아이들은 더 밝고 좋은 모습으로 내년을 준비했으면 좋겠고, 이제 졸업을 하는 아이들은 중학생이 돼서 더 성숙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은 저소득층·한 부모 가정·다문화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학습, 상담 등의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창의융합인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한편 2020년 신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2020년 기준 초등학교 4, 5, 6학년)을 모집 중에 있다. 모집 관련 사항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