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만드는 특별한 크리스마스의 추억

광양희망도서관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도서관 신규 회원을 유치하고 도서관을 방문한 이용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자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3일간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오르골 만들기’, 아빠와 함께 참여하는 ‘달콤한 마카롱 파티’, 6~7세 유아들과 함께 ‘루돌프 쿠키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됐다.

24일 크리스마스이브에는 산타할아버지가 도서관에서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도서관에 산타가 나타났다!’ 이벤트와 늑대에게 뺏긴 크리스마스 선물을 되찾는 곰돌이의 이야기를 인형극으로 보여주는 ‘곰돌이의 크리스마스’ 공연이 펼쳐졌다.

이기섭 도서관운영과장은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를 통해 지역의 어린이들이 희망도서관을 더욱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자주 도서관을 방문하여 책도 많이 읽고 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희망도서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 독서 캠프와 함께 연령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희망도서관(061-797-42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