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전원 입상, 우수교사상과 우수조직상 휩쓸어

광양제철초등학교(교장 임종현)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중국 천진시에 있는 요화국제학교와 남개대학교에서 열린 ‘2020 국제청소년수학경시대회’에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수학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천진시 청소년과학기술센터가 주관하고 천진시 교육위원회가 후원한 이 대회는 세계적인 수학자 중국의 진성신 박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대회로 금년에는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약 10 만여 명이 참가했다.

제철초는 6학년으로 구성된 10명의 학생이 참가해 1등상 7명 (강지안·김현규·남건희·이가은·이지윤·최영진· 황하은), 2등상 1명(손다희), 3등상 2명(강지율·강태우)이 입상하는 성적을 거뒀다.

또한 이상수 교사가 우수교사상을 수상했고, 광양제철초등학교는 우수단체상을 받아 개교 이후 지금까지 한해도 빠짐없이 수학영재부를 조직해 운영, 지도한 결과를 인정받았다.

임종현 교장은 “개교 역사와 함께하는 수학영재부 활동은 기초 학문분야인 수학적 재능과 문제해결을 위해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가 부단히 노력한 결과”라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큰 디딤돌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제철초 학생들은 중국의 역사문화 탐방에도 참가해 북경시의 거용관 만리장성과 이화원, 천단공원, 천안문광장과 자금성을 탐방했으며, 천진시의 고문화거리 등을 둘러보며 역사적 견문을 넓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