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신규 대상자에게 맞춤형 영양지원사업 안내

광양시보건소는 지난 13일 영양플러스사업 2월 신규대상자로 선정된 임산부 및 영유아 14명을 대상으로 영양상태 개선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운영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아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는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해 영양측면의 위험 집단인 임산부 및 영유아에 대한 맞춤 영양교육 및 영양지원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자 모집은 매월 초에 실시하며, 사업 대상은 광양시에 거주하는 임신부, 출산부, 수유부, 만66개월 미만의 영유아로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이 가구 규모별 기준중위소득 80%이하에 해당되며, 이 중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을 보유한 자이다.

시 보건소는 서류심사와 신체계측, 영양평가를 실시한 후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사업설명회는 선정된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매월 중순경 실시되며, 신규대상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하고 월 2회 제공되는 보충식품의 보관방법 및 주의사항, 정기적인 영양평가 및 참여 방법 등을 교육한다.

정선주 건강증진과장은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이 중요한 사회적 관심사가 되고 있다”며 “이 시기의 영양관리가 평생의 건강을 좌우하는 만큼 대상자 특성에 맞는 올바른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