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대응 지침에 따라 차분한 대응 필요

바이러스에 체계적 대처 위해 검역법 개정해야

서동용 광양곡성구례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지난달 29일, SNS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당부했다.

서 예비후보는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 세계 국민들이 불안하다. 문재인 정부는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고 전남도도 방역대책본부를 확대하며 대응하고 있다”며 “정부의 지침에 따라 차분하게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서 후보는 “일부 공포에 빠진 시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중국이 기획한 범죄.’ ‘박쥐, 고양이, 코알라까지 산채로? 당장 중국인 입국 대책 세워야!!’ 같은 가짜뉴스에 속거나 중국인 입국 금지 청원 같은 혐오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공포는 인간이 위기상황에 처했을 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현재의 상황에서는 대혼란만 야기할 뿐이다. 입국 금지는 세계보건기구조차도 우려를 표하고 있는 만큼 혐오를 중단하고 침착하게 위기상황을 헤쳐나갈 것”을 촉구했다.

‘가족이 안전한 나라’를 선거 표어로 내건 서동용 예비후보는 “예방수칙에 따라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관련 증상이 의심될 경우 바로 병원에 가지 말고 꼭 질병관리본부(전화 1339)에 먼저 상담, 신고해야 한다”며 “모두 더불어 힘을 합쳐 두려움을 극복하고 슬기로운 대응으로 위기상황을 이겨내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자”고 말했다.

서 후보는 “국민의 안전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 사스, 메르스, 신종 코로나 같은 바이러스에 체계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선박과 화물 중심의 현 검역법을 항공기와 입국객 중심으로 맞추고 검역관리지역도 세분화하는 개정안을 2월 임시국회에서 꼭 통과시켜야한다”고 검역법 개정안 통과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