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 위한 방역보건물품 전달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지난 3일 광양항만항운노동조합(위원장 장한채)을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보건물품을 전달했다.

공사는 이날 마스크 1500개, 손세정제, 체온측정기 등을 전달했으며 항운노조와 협조체계를 구축해 항만근로자의 감염예방에 총력 대응키로 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길인환 운영본부장, 조성래 안전보안실장, 박정철 안전재난팀장 등 공사 임직원과 장한채 항운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공사는 여수·광양항만 내 코로나바이러스 유입을 원천 차단하는데 힘쓰고 있음을 밝히고, 항운노조에서도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외부에 노출된 항만에서 근무하며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한 항만근로자에게 긴급하게 마스크 등 방역용품을 지급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공사는 여수·순천 항운노조 등에도 감염예방을 위한 물품을 추가로 전달했다.

길인환 운영본부장은 “현재 국내 확진자가 15명으로 늘어난 만큼 항만 내 근로자들의 감염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지급된 마스크와 손세정제는 작업 중 항시 착용하고 수시로 체온을 측정하는 등 철저히 관리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공사는 항만근로자 뿐만 아니라 여객선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국민들의 안전을 위한 인체 열감지 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감염예방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