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취학 전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지난 6일 대회의실에서 ‘2020. 취학 전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번 연수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 예정인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또 이번 연수는 자녀와의 의사 소통법, 자녀교육 지도 방법, 초등학교 학교생활 등을 안내해 안정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태인초 정은혜 교사는 ‘초등학교 1학년이 궁금해요’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1학년에게 필요한 것, 생활습관, 친구들과 친해지기 등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소개했으며, 특히 자녀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첫 자녀의 초등학교 생활이 너무나 궁금해 참석했는데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 준비물 알아보기, 다양한 교육활동 및 행사, 교육과정에서 기르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됐다”며 “아이의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해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최근 확산 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연수 개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으나, 자녀들의 초등학교 생활에 대해 궁금해하는 학부모들의 알 권리를 위해 철저한 예방수칙에 따라 연수를 준비하고 추진했다”며 “자녀와 지금보다 더 많은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교의 모든 교육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