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의용소방대 심우석 연합회장 취임

광양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18일 광양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정현완 부의장과 정경환 위원장, 백성호 위원장, 나윤환 광양소방서장,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가족 및 친구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형래 회장이 이임하고 심우석 회장이 취임했다.

백형래 이임회장은 “여러분과 동고동락했던 지난 25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귀중한 시간이고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라며 “일치단결하여 광양지역의 핵심 봉사단체로 화재 진압에 중추적 역할을 하는 소방방재 조직으로 내실 있는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우석 취임회장은 “증가하는 재해와 재난사고 등에 비해 소방인력은 턱없이 부족해 우리 의용소방대의 역할이 더욱 더 중요하다”며 “지역의 안전 지킴이로서 내실 있는 봉사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적극적이고 사명감 있는 의용소방대 정신을 확립하고, 화재예방 및 진압활동의 보조자로서 신속한 현장 출동에 앞장설 것”이라며 “살아 숨 쉬고 생동감 넘치는 조직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광양시 의용소방대장단은 연합회장 심우석, 여성회장 박계월, 광양시 대장 유용재, 여성대장 이선애, 광양읍 대장 서명수, 여성대장 전수복, 봉강면 대장 허종구, 여성대장 박달막, 옥룡면 대장 이은호, 여성대장 문영심, 진상면 대장 정계만, 여성대장 강주연, 진월면 대장 정춘휘, 여성대장 박계월, 다압면 대장 최삼기, 여성대장 정회영, 옥곡면 대장 이정무, 여성대장 박복덕, 1지역(광영) 지역대장 이동호, 강판례, 2지역(태금) 지역대장 이용구, 김철심, 전문의소대장 심우석 씨 등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