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가정놀이 사진 20일까지 응모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이사장 황재우)이 ‘2020 가족과 함께하는 홈플레이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사진 콘테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아이가 집에 있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가정 내 다양한 놀이 정보를 공유하고 가족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취학 아동이 있는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가정에서 교재·교구놀이와 요리활동, 학습 등 가족이 함께하는 사진을 찍은 후 보육재단에 방문(시 교육보육과) 또는 이메일(songju002@korea.kr)로 참가 신청서와 사진 1장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보육재단 홈페이지(http://www.boyuk.or.kr)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고, 보육시설에 재원 중인 아동은 어린이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가정당 사진 1점만 응모 가능하며 내부심사를 통해 4월 24일까지 우수작을 발표하고 총 800명의 참가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사은품과 우수작 12명에게 5만 원 상당의 사은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황재우 보육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아동을 위한 뜻깊은 이벤트가 되어,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올해 △신생아 출산 축하용품 지원 △어린이집·유치원 졸업사진비 지원 △우리아이 신학기 입학 축하금 지원 △똑!똑! 찾아가는 어린이 문화공연 △보육기관 장난감 세척·소독 사업 △질병 감염아동 무료돌봄 서비스 지원 등 20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