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등급 고기와 수제양념의 콜라보 생고기 맛집 1층 ‘마로현목장’

수제 베이커리로 자부심을 더한 커피숍 2층 ‘모드니 카페’
100여 대 동시 주차…파티룸 무료 대관까지

광양에서 찾아보기 힘든 규모와 시설을 자랑하는 마로현 목장&모드니 카페가 지난해 6월 광양읍 덕례리 오성아파트 삼거리에 들어서면서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광양의 많은 요식업체 중 단연 최고의 규모를 자랑할 만한 마로현목장&모드니 카페는 1400평 규모로 1층은 생고기전문점 식당, 2층은 수제 베이커리 전문 카페다.

▲ 1400평 규모에 넓은 주차장을 완비한 ‛마로현목장&모드니카페’외부

최상급 고기와 신선한 먹거리의 자부심 마로현목장

내 가족이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 제공이 운영 철학이라고 말하는 박병근 마로현목장 대표는 고기에 각별한 자부심을 내비쳤다. 박 대표는 주메뉴가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이용한 음식이라 고기의 질이 곧 음식 맛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한우농가와 직판을 맺어 1등급 이상의 고기만은 선별해 식당 저온숙성고에 일정 기간 숙성과정을 거쳐 가장 육질이 연한 시기에 손님상에 내놓는다. 직판을 맺은 덕분에 한우의 특수부위도 판매해 부위별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즐거움도 있다. 저온 숙성된 고기는 숯불에 구워 싱싱한 채소와 곁들여 먹으면 은은한 불향이 밴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 박병근 ‛마로현목장’대표와 박혜미 ‛모드니카페’대표

박병근 대표는 “이익보다는 양심으로 장사하고자 마로현목장을 시작했고 좋은 먹거리 제공이라는 신념을 굽히지 않고 광양의 대표 식당으로 거듭날 때까지 한결같은 마음으로 운영할 생각”이라며 “식당에서 쓰는 쌈 채소와 배추, 반찬으로 나가는 나물류는 부모님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사용하며 김치를 비롯한 모든 반찬류도 직접 조리”한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마로현목장은 쇠고기뿐 아니라 돼지갈비 맛도 일품이다. 시판되는 흔하고 인공적인 단맛의 양념장을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배, 사과 등 과일을 듬뿍 갈아 넣고, 직접 담가 사용하는 매실엑기스는 돼지고기의 연육 작용을 도와 은은한 단맛이 일품인 마로현목장 돼지갈비가 완성된다.

고기 메뉴 외에도 마로현목장의 스테디셀러는 냉면이다. 국내산 한우를 사용해 진하게 우려낸 냉면 육수와 과일과 채소를 갈아 넣어 만든 양념장 그리고 고구마전분 50%와 메밀가루 50%를 섞어 주문과 동시에 조리에 들어가는 냉면의 맛은 고기와 환상 조합을 이룬다. 이밖에도 국산 재료로 정성껏 빚은 수제만두와 고소한 맛의 한우육전, 한우 사골을 푹 고아낸 갈비탕은 진한 육수로 쌀쌀한 계절 꾸준히 사랑받았다.

마로현목장의 또 다른 장점은 유아놀이방과 넓은 주차시설이다. 어린이와 동행하는 부모는 안전하고 깨끗한 시설의 유아놀이방이 있으니 편한 식사가 가능해진다. 또한 넓은 주차장이 지하와 지상에 갖춰져 100여 대가 동시 수용 가능하니 주차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된다.

커피와 디저트가 맛있는 그곳 모드니 카페

마로현목장 2층에 자리잡은 모드니 카페는 박병근 마로현목장 대표의 딸 박혜민 씨가 운영한다. 하얀색의 넓고 모던한 모드니 카페는 ‘모든 것을 다 가진 것’이라는 순 한글 뜻을 가지고 있다. 박혜민 모드니 카페 대표는 베이커리, 마카롱, 케이크 그리고 브런치까지 직접 만들며 커피뿐 아니라 디저트까지 세심하게 준비했다.

10년 전부터 베이커리에 관심이 많았던 박혜민 대표는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많아 바리스타 자격증을 10년 전에 취득해 나만의 카페를 해보고 싶다는 꿈을 가졌다”며 “출산을 하고 내 아이에게 먹일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한 빵을 직접 만들면서 지금까지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 밝은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모드니카페’내부

박 대표는 “광양은 지역 특성상 산미(신맛)가 강한 커피보다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찾는 손님이 많아 원두 선별에 각별히 신경을 썼더니 손님들이 아메리카노 맛집이라는 별명을 붙여주셨다”며 “창이 넓고 밝은색 인테리어라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오니 인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꼭 방문해 주실 것을 권한다”고 웃음을 지었다.

모드니 카페는 인기가 좋은 아메리카노를 비롯해 수제차, 건강에 좋은 과일주스 등도 준비돼 있다. 그리고 다양한 모양의 마카롱은 맛과 함께 고르는 재미를 선사한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이야기를 담은 레터링케이크도 주문이 가능해 특별한 가족 행사나 이벤트에 주문한다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단 레터링케이크는 케이크 상단에 문구가 들어가기 때문에 2~3일 전 사전 예약은 필수다.

▲ ‛마로현목장’의 고기 저온숙성실

모드니 카페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파티룸 무료 대여다. 각종 파티나 학부모 모임, 돌잔치, 연회 등 특별한 기념일에 사용되는 파티룸을 무료로 대여하고 지역 주민과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의 사랑방을 자처하고 있다. 파티룸은 40여명이 동시 수용 가능하고 고급스런 인테리어로 각종 행사를 진행해도 손색이 없다. 파티룸은 예약도 가능하다.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한 건물에서 해결 가능한 마로현목장 & 모드니 카페는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상호 : 마로현목장&모드니 카페
△주소 : 광양시 광양읍 인덕로 922 하나빌딩
△문의전화 : 010-9433-9407
△영업시간 : 마로현목장 : 11시~22시
모드니카페 : 10시~22시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