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중단위기학생·학교 밖 청소년 사회적 통합 지원 방안 모색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지난달 23일 ‘광양시 학업중단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민·관 협의체’ 협의회를 개최해 학업중단위기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사회적 통합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협의회는 광양시, 광양경찰서,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광양시학 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이하 꿈드 림) 등 지역사회가 협력해 학업중단위기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일정기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충동적인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업중단숙려제가 내실 있는 운영이 될 수 있게 단위학교 Wee클래스, 교육지원청 Wee센 터,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을 위한 기초학력 프로그램 지원 방안 및 광양시 꿈드림이 운영하는 검정고시 대비반 학생을 위한 진로진학상담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협의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학업중단 위기학생이 성급하게 학업을 중단하지 않도록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이 필요하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기초학력과 꿈드림이 운영하는 검정고시 대비반 학생들의 진로진학상담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향후 지원 방안을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