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 학부모지원센터는 5월 30일부터 8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혜윰 모꼬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및 학부모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해 역량을 키운 학부모 중 지역사회 환원을 희망한 학부모들로‘노라줌마’라는 동아리를 구성했고 광양용강초 학부모회에서는 광양 학부모 네트워크 임원과 함께 ‘선샤인 글로벌 문화교류회’를 구성했다.

‘노라줌마’는 가족과 함께 놀며 배우는 ‘놀 줄 아는 부모 행복한 자녀(아빠DO 엄마DO 아이DO)’, ‘노라줌마 이동 공부방(아이 CAN DO IT)’을 5월 30일부터, 선샤인 글로벌 문화 교류회는 결혼이주가정의 자녀가 학교생활을 잘해 나갈 수 있도록 알림장을 읽어주는 등 친언니처럼 살뜰히 챙겨주며 한국문화의 이해를 돕는 ‘함께 떠나자 역사속으로’, ‘역사따라 맛따라’ 등을 6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광양학부모회는 학교 교육에 있어서 같은 곳을 바라보며 같은 길을 가는 단순 동행이 아닌 학교 교육과 짝이 되어 서로 고민하고 함께하는 동반자의 길을 찾는데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조정자 교육장은 “학부모들이 동행을 넘어 동반자로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활동에 항상 응원하고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