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와 함께하는 전문직업인 특강 운영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지난 10일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인재와 함께하는 전문직업인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시각디자인, 방송작가, 창업 분야의 전문직업인 박혜성 교수, 박혜정 대표를 초청해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다.

특히 전문분야의 진로를 개척해나가고 있는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좀 더 현실적이고 명확한 진로를 설정하는 데에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은 ‘광양에서 세계로! 꿈의 도전!’ 이라는 주제로 직업선택의 동기, 직업의 보람과 어려운 점, 직업선택을 위해 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점 등 자신의 목표를 현실로 만들기까지의 경험과 성공담을 들려주고 “자신의 꿈에 대한 열정과 뚜렷한 계획이 있다면 과감하게 도전하라”며 강의를 마무리 지었다.

학생들은 강사들과 심도 있는 멘토링 시간을 통해 생생한 정보를 습득하고 실질적인 이해를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미래의 그래픽 디자이너를 꿈꾸는 창의예술고 미술과 학생은 “넓은 세상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기 위해 얼마나 큰 노력이 필요한지 알게 되었고 다양한 직업 분야, 정보를 얻어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강 강사로 나선 박혜성 교수는 그래픽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로 현재 자신의 모교인 SVA(School of Visual Arts)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Blue Sky Studios에서 컬러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박혜정 대표는 방송영상 및 창업 분야의 전문가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작가팀 총괄을 맡았으며 패션브랜드 밴보시 대표로 방송, 영상,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