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아카데미 3기 수료식 성료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기업가 육성

광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창업 아카데미 3기 수료식이 지난 26일 중동 골든타워 오션카페에서 열렸다.

광양시가 주최하고 광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사)상생나무사회적경제센터가 공동주관한 이번 아카데미는 광양시민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 및 광양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10회(총 40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나의 꿈과 사회적경제 △왜 사회적경제인가 △사회적경제기업가 정신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경제 정책 및 지원 제도 △선배 사회적경제기업가와의 만남 등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심화과정으로 △소셜 미션과 비즈니스모델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사업아이템 컨설팅 △인사노무관리 이해 △세무회계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는 사회적경제분야를 학습하기 위해 일반 시민뿐만 아니라 창업을 예정하고 있거나 창업을 이룬 개인사업자도 참가했으며 청년, 경력단절 여성, 은퇴자, 법인체 운영인, 공인중개업 등 다양한 직종의 시민들이 함께해 사회적경제 교육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장형곤 광양시 투자일자리 담당관은 “코로나19 위기에도 불구하고 학습에 대한 열성을 다해 수료하신 교육생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며 “많은 분들이 사회적기업 창업 목표를 이룰 수 있길 바란다. 시에서도 필요한 지원시책 마련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이번 수료식을 마치고 사회적경제기업 진입을 위한 1:1 전문가 컨설팅과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을 실시해 2021.사회적경제기업가육성사업 참여팀을 사전 선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