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 Wee센터는 관내 Wee클래스 미설치 학교 중 11개 학교를 대상으로 주 1회 상주예방상담 지원을 6월 15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우울감과 같은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많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관내 학교 중 Wee클래스가 미설치된 학교들은 전문상담(교)사가 없는 관계로 위기 학생 발생 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대처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이에 Wee센터에서는 상주예방상담 지원 활동을 통해 주 1회 학교에 상주하면서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에게 정서적으로 도움을 주고, 위기 학생 및 학교 부적응 학생을 조기에 파악하고 있다.

세풍초등학교 최모 교사는 “Wee센터의 상주예방상담 지원으로 교내 학생들이 심리ㆍ정서적으로 많은 도움을 얻고 있고,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다. 센터의 지속적인 전문 상담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이 더욱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마음을 전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Wee센터의 상주예방상담 지원이 적극적으로 이뤄져 관내 학생들의 마음이 더욱 건강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