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지부장 이기석)는 지난 24일 광양시와 함께 용강초등학교에서 2020년 학교폭력 예방인형극 첫 회기를 진행했다.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는 2019년부터 광양시와 협업해 지역 내 초등학교 저학년(1학년~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인형극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폭력 예방인형극은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변화와 대처능력을 향상과 자기 주도적 권리를 증진할 기회를 제공, 폭력이 없는 안전한 학교생활을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용강초를 시작으로 12월까지 20개교, 약 1980여 명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인형극의 전문교육자원봉사자로 지역 내 학부모 4명이 조직돼 활동한다. 이들은 아동이 학교에서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역주민으로서 작은 나눔을 실천하며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기석 지부장은 “학교 내에서 일어나는 신체 및 언어폭력과 따돌림 문제를 조기 예방하기 위해 저학년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학교폭력 예방인형극으로 좋은 변화를 만들고자 한다”며 “아동들이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많은 교육의 기회가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한국에서 설립돼 국내, 북한 및 해외에서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다.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는 학교폭력 예방인형극 이외에도 아동권리교육, 나눔인성교육 등 지역 내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매년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 기부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하고 유익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