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 개최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지난달 29일부터 7월 10일까지 관내 10개교(원)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과 저학년 학생 15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

지난달 29일 중진초등학교 유치원생과 2학년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시작된 이번 활동은 ‘도전! 나도 할 수 있어’ 라는 주제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등으로 답답한 실내생활에서 벗어나 안전한 에어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놀이 한마당은 에어야구, 에어농구, 클라이밍 등 15종류의 스포츠활동으로 구성했으며, 학교 체육관 여건과 참여 학년에 따라 서로 다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체육관 입구에서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한 후 방역 구간을 지나 입장했으며, 모든 놀이기구는 매일 소독을 한다.

중진초 2학년 윤진영 학생은 “야구를 원래 좋아하는데 실내에서라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클라이밍을 열심히 했는데 점수가 궁금하고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지원해야 할 것인가를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에어스포츠활동 뿐 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활동에서도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자세와 도전정신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