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회사에 ㈜티엠씨, 우수직원에 ㈜EG테크 양형호 대리 선정

포스코 광양제철소 협력사협회(회장 이광용)가 협력작업 경쟁력 향상을 통해 회사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우수 협력사로 ㈜티엠씨(대표이사 박길수)와 우수직원으로 ㈜EG테크(고근수 대표이사) 양형호 대리를 선정하고 포상했다.

우수사로 선발된 ㈜티엠씨는 압연설비 기계정비 전문 협력사로 경영목표 ‘서로 배려하고 칭찬하는 인간존중 문화’, 회사 비전 ‘노사간 신뢰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최고의 정비회사 구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 3분기 우수회사로 선정된 (주)티엠씨 직원들.

㈜티엠씨는 안전한 현장 구현과 정비 작업 품질 향상을 위해 포스코 광양제철소 냉연부, 압연설비부 설비 담당자들과 함께 1냉연 연속소둔공정(CAL) 급냉구간 설비를 대상으로 개선활동을 펼쳐, 롤 운반 시간 50분 단축, 니어미스 0건, 정비작업 표준서 단일화로 정비품질 편차 최소화를 이뤄냈다.

우수직원으로 선발된 ㈜EG테크 양형호 대리는 7년째 정비기술팀 기계정비 업무를 담당해 왔으며, 산세공정(POL) 산회수 모델 플랜트(Model Plant) 만들기 등 적극적인 혁신 활동으로 설비의 안전확보와 환경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지난 2013년에는 2냉연공장 설비에 대해 작업환경 개선과 현장의 낭비 줄이는 등 개선활동에 대한공로를 인정받아, 사내 공로 사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양형호 대리는 바쁜 일과 중에도 협업을 통한 정비 품질 및 기술력 향상에 노력하고 있으며, 항상 배우는 자세로 학습하며 후배 기술자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 3분기 우수직원으로 선정된 (주)EG테크 양형호 대리

광양제철소 협력사협회 이광용 회장은 ㈜티엠씨와 ㈜EG테크 양형호 대리에게 포상을 실시하고 “상호 소통과 신뢰의 토대 위에서 노사가 상생함으로써 글로벌 철강사의 업무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양제철소 협력사협회는 협력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회사와 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회사와, 우수직원을 분기마다 선발해 포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