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사진 응모전’ 등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중마도서관은 중마도서관 재개관(9월 18일 예정)을 기념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9월 7일부터 29일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온라인 이벤트로 ‘도서관 사진 응모전’을 연다. 광양 시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중마도서관 외부 전경, 장미공원 독서 쉼터, 중마도서관의 모습 등을 사진으로 찍어 이메일(gkak389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오프라인 이벤트로는 △원화 전시 이벤트 코너(추첨 후 문화상품권 1만 원 10명 증정) △셀프 책놀이 용품 배부(도서관 방문 어린이 대상, 소진 시까지) △도서관 가방 증정(신규 회원 대상, 선착순 60명) △마스크 목걸이 증정(대출 회원 대상, 선착순 200명) 등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9월 18일 동그라미 극단에서 ‘옥룡사지를 아시나요?’ 어린이 동극을 공연한다. 시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거리두기 시행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행사를 운영할 방침이다.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나 광양중마도서관(061-797-388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어린이 동극 ‘옥룡사지를 아시나요?’는 우리 지역 역사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만들어 창작한 동극으로, 천년 전 도선국사와 광양 사람들이 옥룡사를 지키기 위해 단합한 이야기인 「옥룡사지 동박새」(글 방승희, 그림 이혜림) 그림책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