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원 작가 초청, 부모에게 필요한 성교육법 강연

광양용강도서관은 지난 2일 가족친화 특강 1차 강연으로 이석원 작가를 초청해 라이브방송으로 운영한 성교육이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한 교육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세상 쉬운 우리아이 성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을 맡은 이석원 작가는 음란물 대처 방법과 성폭력 방지 교육 등 실질적으로 부모들이 필요한 성교육법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전했다.

이 작가는 “자녀들이 성(性) 이야기를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소통해야 한다”며 자녀와의 대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강연은 궁금한 사항에 대해 참여자와 강사가 실시간으로 댓글로 질문하고 답을 주고받는 생방송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집중도를 한층 높였다.

한 참여자는 “집에서 라이브방송으로 유익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그동안 아이들이 성에 대해 물어보면 어떻게 대답을 해야 할지 몰라 난감한 적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으로 아이들과 성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시작할 수 있게 된 것 같다”며 소감을 남겼다.

용강도서관은 가족친화 특강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대면 혹은 비대면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9월 19일 ‘사춘기 부모 수업’ 저자 장희윤 작가와의 만남, 10월 14일 ‘초등 자존감 수업’ 저자 윤지영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용강도서관(061-797-38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