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전문가 장희윤 작가 초청, 온라인으로 진행

용강도서관은 오는 19일 사춘기 자녀교육 전문가 장희윤 작가를 초청해 비대면 온라인 가족 친화 특강 ‘슬기로운 사춘기 생활’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가족 친화 프로그램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많은 이용자가 요청했던 주제로,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실시간 채팅으로 참여자와 강사가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강연에서는 방문을 닫는 자녀와 대화법, 스마트폰과 이별하는 법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사춘기를 건강하게 이겨내는 방법을 알아본다.

또한 실제 작가가 교육 현장에서 겪은 사례를 통해 흔들리는 사춘기 아이들을 단단히 붙잡을 수 있는 비법을 전할 예정이다.

장희윤 작가는 중학교 국어교사이자 10여 년간 대한민국 청소년을 지도해온 ‘사춘기 테라피스트’로,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의 지침서 ‘사춘기 부모수업’의 저자이다.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가족친화 특강 수강자들의 요청에 따라 사춘기 관련 전문가를 어렵게 섭외한 만큼 많은 관심 가져달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자녀의 사춘기로 고민하는 많은 학부모가 자녀와 제대로 소통하는 방법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9월 10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강좌를 들을 수 있는 링크를 문자로 전송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용강도서관(061-797-38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