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케어 체온측정 열화상카메라

지역업체에서 고성능 체온측정 열화상카메라 개발
오차범위 ±0.2℃의 높은 정밀도와 다양한 기능 구비
지역과 상생…광양시와 순천시에 체온측정 열화상카메라 기증
체온계일체형 자동손소독기 하나로케어 추석 전 출시

㈜비즈케어(이정민 대표)는 지역의 기술집약형 강소기업이다. 인터넷 측정용 적외선 카메라, 소방용 적외선카메라, 보안용 IP 카메라 등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업체로 오프라인을 비롯한 온라인 대형 쇼핑몰에 입점해 판매하는 업체다.

▲ ㈜비즈케어 이정민 대표

기존 제품 미비점 보완으로
정확도와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다


위기는 또 다른 기회가 되기도 한다.
코로나19 팬더믹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자 ㈜비즈케어는 생각의 전환을 꾀했다. 이미 소방용 적외선카메라 개발에성공해 대면이 없이도 벽 너머의 열을 감지할 수 있는 소방용 적외선카메라 개발 기술을 인체 열 감지 기술과 접목해 고성능 체온측정 열화상카메라 개발에 성공한 것이다.

㈜비즈케어는 코로나19 응급상황에서 급하게 출시된 기존 열화상카메라 제품을 비교·분석하고 보완을 통한 제품 출시로 차별화를 꾀했다. AI를 기반으로 얼굴 캡쳐 알고리즘과 ISP이미지
처리기술, AI 열화상 스크리닝 시스템 조합을 통해 비교적 원거리의 사람들의 움직임을 빠른 속도로 포착해 고화질의 얼굴 사진과 체온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오차범위 ±0.2℃의 높은 정밀도 △전용 자동화 프로그램 적용 △인체와 물체의 표면 온도 정밀 측정 △20~30명 체온 실시간 동시 측정, 이상 시 즉시경보 발령 △측정데이터 엑셀파일 출력으로 다중관리 용의성 △원격제어로 중앙 통제실 일괄 제어의 장점도 갖췄다.

▲ 광양시청 입구에 비치돼 출입하는 시민들의 체온측정 중인 비즈케어 열화상카메라

체온측정 열화상카메라에 관한 공인된 인증절차를 마친 지난 6월부터 본격적인 제품 홍보와 판매를 시작했다.
이정민 대표는 “지역의 중소업체고 500만원대의 다소 고가 장비라 당장의 판매보다 제품의 우수성 홍보에 주력했다”는 설명이다.

이 대표는 “제품이 출시되고 제일 처음 호텔 락희와 해수사우나 입구에 한달 정도 무상 대여했다. 오가는 시민들이 비치된 체온측정 열화상카메라의 성능을 체험해 보고 문의 전화가 오기 시작했다”며 “해수사우나에서 첫 구입을 시작으로 현재 호텔 락희, 동광양하나로마트, LF스퀘어, 백운사우나, 삼대불고기, 옥곡장례식장, 광양장례식장 등 지역 내 다양한 곳에 설치돼 있다”고 말했다.

이제 방역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대중화를 꿈꾸다


㈜비즈케어는 지역사회와 상생의 길을 모색했다. 이달 초 전남 동부권에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던 시기, 광양시와 순천시에 체온측정 열화상카메라를 기증한 것이다. 열화상카메라와 노트북, 모니터, 이동식 TV거치대 등 구성품 전부를 기탁해 현재 광양과 순천 시청사 입구에 설치돼 시민의 안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 대표는 “모든 이들의 바람과는 다르게 코로나19 확산은 우리에게 또 다른 팬데믹이 생겨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계기다. 이제 방역과 관련한 생활 메뉴얼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라며 “지금 판매하는 체온측정 열화상 카메라는 가격대가 있어 단가를 낮춘 보급형을 출시를중이다”고 말했다.

㈜비즈케어는 일반식당이나 관공서에서 상시로 쓸 수 있는 체온계 일체형 자동손소독기(제품명: 하나로케어)도 제품개발에 성공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15만원 이하 가격으로 체온측정과 동시에 손소독액이 나오는 일체형으로 방역의 대중화와 부담을 낮추는 전략으로 만든 제품이다. 하나로케어는 추석 전 제품 판매를 시작하니 식당이나가게에 부담없이 구비해 비치하면 좋겠다.

▲ 체온계일체형자동손소독기인 하나로케어

△업체명: ㈜비즈케어
△주소: 옥곡면 금촌길 1-4
△문의전화: 061-772-7700, 010-9907-8637
△홈페이지: www.viscare.co.kr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