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까지 후보자접수

광양시는 ‘2020년 올해의 봉사왕’ 수상 후보자를 오는 16일까지 추천받는다.

지난해 처음 선정한 올해의 봉사왕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대가 없이 묵묵히 봉사활동을 하는 숨은 유공자로 우수봉사자 1명을 ‘올해의 봉사왕’으로 선정해 11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자격요건은 공고일(10월 7일) 기준 현재까지 5년 이상 계속해 광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사람으로, 자원봉사 경력이 5년 이상, 1365자원봉사 포털 시스템상 봉사시간이 3천시간 이상이어야 한다. 공적기간과 활동실적은 자원봉사센터에서 일괄 전산 확인할 예정이다.

수상후보자 추천은 기관·단체장, 20인 이상의 연서로 개인이 추천할 수 있으며, 구비서류를 갖춰 시청 주민복지과 내 자원봉사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광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 기본 요건심사 후 심사위원회에서 2차 엄정한 심사를 거쳐 결정한다. 수상자는 11월 중 제15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행사 시 상패를 수여받게 된다.

추천 양식은 시 홈페이지(www.gwangyang.go.kr) 공고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자원봉사센터(061-797-2779, 2780)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호 주민복지과장은 “올해의 봉사왕 선정으로 광양시 우수 자원봉사자들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 지속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민의 귀감이 되는 후보자를 추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