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의 주요 성과 점검 및 참여자 의견 수렴

금호동은 지난 20일 주민자치센터 2층 대강당에서 김성수 금호동장, 송재천 시의원, 사업참여자 등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활용품 분리배출 계도 사업 중간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2020년 희망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9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금호동 재활용품 분리배출 계도사업’의 주요 성과를 점검하고 참여자 의견수렴 등 중간평를 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호동 재활용품 분리배출 계도 사업’은 주택단지 내 42개 재활용장에 분리배출 계도 홍보 요원을 배치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고 집적장 내 재활용품을 정리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효과적인 주민 계도 방법, 사업참여자 근무환경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고, 해당 사업이 종료돼도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김성수 금호동장은 기본계획에 착수해 주민의견을 수렴 중인 ‘금호동 스마트타운 사업’의 일
환으로 분리배출 자동화기기 에코포인트제도를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쾌적한 금호동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참여하는 분들 덕분에 주민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참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금호동의 가장 큰 현안사업 중 하나인 주택단지 내 쓰레기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