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무행정사 연수…능률 up! 소통 up!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지난 3일 락희 호텔서 ‘혁신학교 전면화에 발맞춘 효율적인 교무행정 업무 지원 방향’을 주제로 관내 교무행정사 8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학교 업무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구성원 간의 갈등 및 고충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소통 방법과 변화하고 있는 학교 업무 상황에 능률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해 연수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무행정사 서순금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교무행정사간 소통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연수로 인해 정보공유와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될 수 있었다”며 “좋은 기회를 제공해준 광양교육지원청에 감사드리며, 학교에 돌아가서도 이번 연수를 통해 체득한 것들을 학교행정업무에 활용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정자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학교 업무가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일조해주신 교무행정사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서도 역량을 발휘해 교사가 학생에게 집중하고, 학교가 학생들의 배움과 실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계속된 노력”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