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응급처치봉사단과 연계 응급처치 교육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이하 나라찬)은 지난 11일 포스코 응급처치봉사단과 연계해 상황별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교육,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방법 등의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포스코 응급처치교육재능봉사단은 우리지역 취약계층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기본 안전 교육을 실시해 안전에 대한 대응 능력을 키워주고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기여하고 있다.

‘나라찬’ 김영욱 팀장은 “응급처치는 생활 속에서 언제든지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반복적인 교육과 실습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응급처치 교육을 수시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나라찬’ 여서현 친구는 “심폐소생술 방법이나 자세 등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실습하기 편했어요”라며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사람을 살린다고 생각하니 너무 신기했어요”라고 말했다.

‘나라찬’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학습, 상담 등의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한편 2021년 신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2021년 기준 초등학교 4학년)을 모집 중에 있다. 모집 관련 사항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