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신청…28일까지 어린이 대상 진행

희망도서관이 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1월 18일~28일 2주간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어린이들의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코딩, 영상 제작 등 ICT 교육을 통해 창의적 사고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다.

수업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소통을 통해 교육의 집중도를 높일 계획이다.

강좌별로 살펴보면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 같이 가치 만들기’, ‘화폐 속 역사 이야기’, ‘겨울독서교실1’을 운영하고, 초등 4~6학년을 위해 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보는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코딩 제대로 배우자’, ‘겨울독서교실2’를 개설했다.

이 중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원하는 겨울독서교실은 초등 저학년 ‘자존감-나를 사랑하는 법’과 고학년 ‘바이러스를 막아라’로 나눠 진행한다.

수업은 매회 선정된 책을 읽고 또래와 토론하며 사고의 폭을 확장하는 방향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에 열의를 갖고 참여하는 우수 학생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오는 1월 15일까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gwangyang.g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광양희망도서관(061-797-387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