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1일까지…청소년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이하 문화센터, 광양YMCA 위탁운영)는 문화센터를 함께 이끌어 나갈 청소년참여기구 및 자원봉사단을 1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참여기구 및 자원봉사단은 △청소년수련시설 내 광양시 청소년 정책 및 사업 추진 및 평가과정에서 청소년의 의견을 제안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수련시설 내 청소년 활동을 주도적으로 기획하며, 청소년수련시설 및 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의 참 의미를 이해하고 청소년 봉사활동 문화를 형성하여 지역 내 봉사를 실천하는 ‘청소년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

청소년참여기구 및 자원봉사단에 선정되면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내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프로그램에 우선적인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참여기구 및 자원봉사활동 예산지원 등 다양한 활동 및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활동 내용에 따라 우수청소년 표창, 봉사시간 부여 등의 혜택도 보장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광양시 관내 거주 9세~19세 청소년(2021년 기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광양시 관내 거주 14세~19세 청소년(2021년 기준), 청소년 자원봉사단은 광양시 관내 거주 14세~18세 청소년(2021년 기준)으로, 참여기구 및 자원봉사단의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gwycc.or.kr)을 참고하거나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061-794-22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