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스포츠강사 협의회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지난 2일 대회의실에서 ‘2021학년도 초등학교 스포츠강사 협의회’를 가졌다.

초등학교 스포츠강사는 정규체육수업 보조 및 학교스포츠클럽을 지도하는 체육전문강사로 관내 초등학교에 14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1학년도 초등학교 스포츠강사 지원 계획과 함께 2021학년도 배치학교 및 순회학교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는 15명이었으나 1명이 그만 두어 지난해와 다르게 수업시간이 많은 광양중진초와 광양마동초 스포츠강사들이 업무가 과중되나 교육지원청의 학교 지원에 대한 충분한 이해로 학교와 스포츠강사의 동의로 소규모학교(14교)까지 순회하기로 결정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임인택 선생은 “근무지침 및 복무처리 기준 등을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져 좋았으며 특히, 스포츠강사들의 처우개선 및 애로사항을 이야기하고 올해의 순회학교 선정에 있어서 우리의 의견을 듣고 선택할 수 있게 해 주어서 고맙다”고 말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학교에 근무할 때 스포츠강사와의 좋은 기억을 소개한 후 “학생들에게 즐겁고 다양한 체육활동을 제공해 건전한 성장을 도와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스포츠강사의 처우개선에 대해 도교육청에 적극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