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7~26일까지 5회 진행, 일자별 15명 선착순 마감

광양시는 농업인이 농업기계 운전기술을 배워 농작업 부담을 줄이고 자신감을 높이도록 ‘농업인 맞춤형 농업기계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 기종은 트랙터, 관리기, 경운기, 잔가지파쇄기이며, 활용도가 높은 농업기계 사용법을 직접 실습하고 예취기, 기계톱의 점검, 수리, 보관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일정은 2월 17~18일(트랙터), 2월 19일(관리기, 경운기), 2월 25일(잔가지파쇄기), 2월 26일(예취기, 기계톱)이며, 오후 1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안전 위험도가 높은 잔가지파쇄기를 바르게 사용하도록 사용법과 관리방법 교육을 추가해 시연도 진행한다.

교육은 해당 교육일자 2일 전까지 이메일(cylim19@korea.kr), 전화(061-797-3788) 또는 임대사업장, 농업인상담소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일자별 15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gwangyang.go.kr/jares)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기술보급과에 문의하면 된다.

하진옥 도시농업팀장은 “농업기계 운전에 대해 관심이 많은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농업기계 사용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