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새학년 집중준비기간 연수 및 협의회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지난 3일 유, 초, 중학교 교(원)감 및 교무부장 42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학년 집중준비기간 내실화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의 알찬 새학년 집중준비기간 운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조정자 교육장은 “3월을 힘차게 시작하기 위해서 새학년 준비는 매우 중요하다”며 “학생들의 삶과 배움에 중점을 둔 학교의 특색있는 교육활동이 새학년에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준비기간을 알차게 운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수 강사로 나선 김형진 광영초 교감은 학교 비전 공유, 학년 배정 및 업무 계획 수립, 전학공 편성 등 새학년 준비기간을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했다. 더불어 광양교육 역점사업인 마을을 담은 학교교육과정 2.0 운영 준비 등에 관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했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블렌디드 수업을 위한 원격수업 플랫폼 선정 및 제반 준비에 관한 사항도 꼼꼼히 안내하여 교감 선생님들의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조경익 광양여중 교감은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의 의미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고, 알차게 준비할 수 있는 팁을 많이 얻었다”면서 “낯설면서도 설레는 시간인 3월을 힘차게 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