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책 읽기ㆍ책 놀이 영상서비스 제공

광양희망도서관이 유아와 부모를 위해 가정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와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한다.

동영상 콘텐츠는 그동안 도서관에서 대면으로만 운영했던 책 읽기와 책 놀이 등 그림책 수업을 가정에서도 진행할 수 있도록 영상으로 제작했다.

영상은 총 10편으로 한 편당 20~30분 정도이며,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희망도서관 인스타그램(@huimang_lib)에 주 2회 업로드된다.

콘텐츠는 그림책을 읽고 난 후 느낌 나누기, 다양한 표현활동, 재미있는 책 놀이 등으로 구성했으며, 유아의 오감과 감성지수 발달에 영향을 미쳐 부모(양육자)와 유대감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유아의 호기심을 자극해 책을 가까이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책 놀이는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이 밖에도 동영상 수업을 아이와 함께 따라 한 후 인증사진을 SNS에 올리는 이벤트를 2월 한 달간 진행해 동영상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현숙 희망도서관팀장은 “요즘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희망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어려움을 이겨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도서관에서 다시 만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gwangyang.go.kr)를 참고하거나 광양희망도서관(061-797-3873)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